C:\Program Files (x86)\Hnc\Office 2024\HOffice130\Bin>Hwp.exe -Regserver 를 통해서
COM 등록 시 노트북에서는 2024 한글 창 화면이 제대로 뜨고 오토메이션도 동작을 하는데
데스크탑에서는 한글이 활성화 되었다가 바로 꺼지고 오토메이션을 통한 호출도 안되는 현상입니다
혹시 제가 레지스트리에서 확인해보거나 조치할 수 있는 내용이 있을까요
이 범주에서는 한글 오토메이션에 대한 다른 사용자의 기술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한글 오토메이션의 API 사용/연동은 개발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 일반 문의는 한글과컴퓨터 웹사이트의 고객 지원을 이용하세요.
-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게시글 또는 댓글에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이 있을 경우 게시물이 숨김처리 될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데스크탑에서 나타나는 증상을 인지할 수 있게 화면 캡쳐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글 오토메이션 등록 여부는 아래 레지스트리키의 한글 경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HKEY_CLASSES_ROOT\WOW6432Node\CLSID\{2291CF00-64A1-4877-A9B4-68CFE89612D6}\LocalServer32
(기본값) | REG_SZ | ...\Hwp.exe -Automation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데스크톱(에러나는 환경)
에서는 말씀하신 경로를 확인해본 결과,
{2291CF00-64A1-4877-A9B4-68CFE89612D6} 폴더
자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에서 해당부분 레지스트리 가져와 등록, -Regserver
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호출도 정상적으로 됩니다
이 현상을 한글 오피스 설치시 가끔 발생하는 Automation 관련 레지스트리 등록 누락이라고 생각하면될까요?
1개의 좋아요
한컴오피스 설치할 때 누락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만일 32비트 윈도우라면 아래 경로를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고요.
HKEY_CLASSES_ROOT\CLSID\{2291CF00-64A1-4877-A9B4-68CFE89612D6}\LocalServer32
(기본값) | REG_SZ | ...\Hwp.exe -Automation
그리고 한컴오피스에는 “한컴 기본 설정”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설정] 을 통해 설치 초기화를 시도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