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한글기안기 먹통현상 확인요청드립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PC에서 웹한글기안기로 문서작업 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브라우저가 먹통이 되면서 지금까지 작업 중이던 전자문서을 임시저장할 수 없는 상태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 문제가 웹한글기안기 서버의 메모리 문제인지 아니면 PC 메모리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다른 작업을 크롬에서 하면 그런 현상이 없고 웹한글기안기 사용중에만 나타납니다.
윈도우 11과 한글2022를 사용 중이며
- PC 사양: CPU: core i5-8500, 메모리: 8G, OS: 윈도우 11, 브라우저: 크롬(버전 111.0.5563.147(공식 빌드) (64비트))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주어진 정보가 많지 않아서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웹한글기안기를 어떤 시스템에서 사용 중이신지 확인이 가능하실까요?

그리고, 웹한글기안기가 떠 있는 크롬탭/창만 먹통이 되는지 크롬브라우저 전체가 먹통이 되는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작업중인 내용이나 증상이 재현되는 단계를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내부에서 재현 확인 후 다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chrome 111.0.5563.147 버전에서 추가된 기능이 있는데 해당기능을 비활성화 시키신 후에도 재현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기능은 [메뉴 - 도구 더 보기 - 성능] 에서 끄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롬탭, 창 등 크롬브라우저로 열린 것은 모두 먹통입니다.
메모리 절약도 off 된 상태입니다.
또 확인할게 있을까요?

웹한글기안기를 어디에서 사용하고 계실까요? (온나라, 서울시청등)
chrome이 먹통되는 현상이기 때문에 서버쪽 이슈보다는 client 쪽 이슈로 생각됩니다. 서버의 문제면 먹통 이후에 사이트 접속이 아예 안되실 거예요.

관련된 현상에 대해서는 AP(운영사)에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관광공사에서 사용중이며 chrome 전체가 먹통이 된다고 합니다.
메모리를 PC가 8GB라서 16GB로 올려서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추가 이슈 발생 시 댓글 달겠습니다.
감사합니다.